겨울의 요리 '퐁듀'
그랜드 힐튼 서울

아침저녁으로 느껴지는 쌀쌀한 기온은 겨울이 문턱에 와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추운 겨울을 녹일 멋진 요리가 없을까?
그랜드 힐튼 호텔 에이트리움 까페에서는 추운 겨울을 우아하게 녹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스위스의 전통 겨울 요리인 ‘풍듀’를 선보인다.
퐁듀는 프랑스어의 ‘Fondre’에서 온 말로 '녹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스위스 퐁듀는 테이블에 버너를 녹고 직접 요리해서 먹는 요리로 긴 꼬챙이에 썰은 빵이나 고기를 찍은 후 그것을 치즈 녹인 것이나 소스에 담갔다가 먹는 음식이다.
이번 퐁듀 페스티발의 대표적인 요리로는 적당한 크기로 썰은 쇠고기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직접 익혀드시는 “브루고뉴 퐁듀 (Fondue Bourgignone)”, 끓인 치즈와 와인에 빵조각을 적셔 먹는 “발레산 퐁듀(Fondue Valaisanne)”, 육수에 해산물, 쇠고기, 야채를 넣어 익혀 먹는 “시누아즈 퐁듀 (Fondue Chinoise)” ,디저트 퐁듀로 과일즙을 섞은 스위스 쵸코렛 녹인 것에 파인애플, 바나나 등을 찍어 먹는 “쵸코렛 퐁듀 (Fondue Chocolate)” 등 다양한 맛의 스위스 전통 퐁듀가 있다.
만약 꼬챙이에 끼운 빵조각이나 고기조각을 냄비에 빠뜨리면 여성은 옆에 있는 남성에게 키스를 해야하고, 남성은 와인을 한 병 사야하는 재미있는 전통도 전해지고 있는 요리 퐁듀.
분위기 있는 겨울의 요리, '퐁듀'...
스위스의 겨울나기 요리인 ‘퐁듀’와 함께 다가오는 추운 겨울을 멋지게 녹여보자.

◈장소 : 에이트리움 까페
◈기간 : 2002년 11월 1일 ~2003년 1월 31일
◈가격 : 20,000~ 35,000 원 (세금 봉사료 별도)
◈예약 및 문의 :☎2287-8270


HOME
| 식음료